소외된 국가에서 일관되게 일어나는 홍역은 최근 동남아시아 여행객을 통한 홍역 증가와 그에 따른 대학 소그룹 발병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논란의 가능성 없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전염성이 높은 중증 악성 코드 감염으로 호흡기 분비물을 통하여서 전파되며 초기에는 발열, 콧물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며 결막염, 발진 등이 얼굴과 전신으로 퍼질 수 있어요. 특히 어린이의 경우 뇌염, 폐렴 등의 합병증이 뒤따를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홍역은 어떤경로를 통하여서 전염되나요?
홍역은 아주 전염성이 강하여 방지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홍역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사람의 90% 이상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전파는 엄밀히 말하면 감염된 사람과 직접적 접촉하거나 재채기, 기침 혹은 콧물과 같은 대기 중 호흡기 분비물의 흡입을 통하여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며 주된 매개체가 됩니다.
홍역이 걸리면 어떤증상을 보이나요?
일반적으로 홍역은 잠복기까지 10~12일이 걸리며 그 후 약 5일 동안 발열,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그 후 발진이 얼굴과 몸 전체에 빠르게 퍼집니다. 불행히도 구토와 설사는 영유아에게 대중적인 합병증이며 뇌염과 같은 심각한 결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이염 및 기관지 폐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진 및 열 담기다 홍역의 전형적인 징후는 숨길 수 없는 발진과 고열입니다.
분열성 홍역은 초기 램프 단계와 후속 발진 단계를 특징으로 합니다.
반짝이는 전구가 방안을 밝게 비췄다.
대대세 유행이 한창일 때 기침, 발열, 콧물, 결막염 등의 전형적인 증상이 3~5일간 지속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구강 점막에 회백색의 기장 크기의 작은 반점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12~18시간 이내에 사라집니다.
증폭기는 라디오의 두 가지 중요한 빌딩 블록입니다. 다작 발진기와 증폭기는 라디오 구성에 있어 두 가지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Koplik 반점이 나타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틀이 지났습니다.
홍후회 농포성 발진이 얼굴에서 시작하여 목, 팔, 가슴, 허벅지, 마지막으로 발로 퍼지며 3일 이내에 결국 같은 차례대로 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심한 영향은 발진이 나타난 후 2~3일 후에 나타나며, 그 다음에는 기침이 점차 완화되며 마지막으로 24~36시간 내에 열이 진정됩니다.
홍역, 수족구병처럼 격렬하게 재기할 수 있을까.
수족구병은 원인 바이러스가 많고 구체적인 변종에 대한 항체가 다른 변종에 대한 방지 접종을 하지 않는 경우와 달리 홍역은 악성 코드 유형이 비교적 특이하기 때문 우선 감염돼 회복되면 면역력이 회복됩니다. 발생하고 재발 가능성이 아주 낮습니다. 그러므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역 치료할 수 있나요?
홍역 환자의 치유는 증상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MMR 백신을 통하여서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의 경우 1~4세 사이에 1차 접종을 하고 4~6년 후에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없는 성인은 모두 1회 접종하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인원은 2회 접종하여 합당한 보호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큰 의미가 있다 MMR 백신으로 조기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성공식적인 예방접종을 완수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독서를 장려해야 합니다. 학문적 지식 습득을 촉진하기 위해 젊은이 사람들이 독서를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합니다.
아기는 걷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출생 후 약 12~15개월이 지나면 신생아는 아장아장 걷기 시작합니다.
4세에서 6세 사이의 어린이는 조직적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6세 연령대의 청소년은 분명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상경험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새끼 고양이보다 훨씬 작은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 성인들을 고양이는 새끼 고양이에 비해 훨씬 작은 숙면 순간을 필요로 합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홍역은 위험하고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로 중국, 필리핀, 베트남, 네팔,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빈번하게 발병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MMR 예방주사 1회 접종으로 감염 위협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1967년 이전에 태어난 사람은 자연 면역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완전한 보호를 위해 방지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2세 미만 어린이도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을 통하여서 홍역 예방접종을 비용 없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용 가전문적인 백신의 종류와 접종 일정은 앞선 글(☞)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이 아닌 분들은 홍역, 볼거리, 풍진 예방접종 비용이 2~3만원 정도 들 수 있습니다. 홍역은 영유아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빠르게 확산되는 질병이기 때문 홍역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으므로 예방이 중요합니다. 외출 시 완벽한 위생관리를 잊지 마시고,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실 경우 각별한 조심성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