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륙의 실수 샤오미의 미래전망과 CEO, 상품의 장점

장난감공장장 2024. 3. 23.

대륙의 실수 샤오미의 미래전망과 CEO, 상품의 장점

샤오미는 최근 몇 년간 세계 시장에서 상당한 견인력을 얻은 중국의 다국적 전자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처음에는 핸드폰 제조업체로 시작했지만 이후 스마트 홈 장치, 웨어러블, 노트북컴퓨터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가전제품을 포함하도록 물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Lei Jun은 저명한 중국 기업가이자 기업 경영자입니다. 그는 1969년 12월 16일 중국 후베이성 시안타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우한 대학을 컴퓨터 공학 학사로 졸업했습니다.

2010년 4월에 샤오미 코퍼레이션을 공동 설립했으며 그 이후로 샤오미의 CEO를 역임했습니다. 샤오미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 노트북, 가전 제품가전물품 및 등등 가전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중국 전자 회사입니다. Lei Jun의 지도력 아래, 샤오미는 빠르게 성장했고 세계에서 가장 큰 핸드폰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대륙의 실수 샤오미의 미래전망과

늘어난 무게

무선선풍기 5세대로 오면서 가장 큰 단점중의 하나는 무게가 많이 증가한 것입니다. 아마도 회전 모터가 두 개 상하, 좌우 들어가면서 무개가 증가한 것 같은데, 무게 증가는 무선의 장점을 많은 부분 경감시키기에 단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 성인이 들었을 때 생각보다. 무거운데라고 체감하는 무게로 조금은 4kg 정도다. 3.7kg 하지만 어디까지나 5세대가 이전세대 보다. 무겁다는 것으로 절대적으로는 다른 선풍기보다.

늘어난 무게

세밀한 바람제어

샤오미무선선풍기 5세대는 이전 선풍기와는 다르게 아주 정밀하게 바람을 제어 할 있습니다. 앱을 연결하지 않아도 14단계로 바람을 제어할 수 있고, 거기에 자연풍, 스마트 풍 모드까지 적용되어 사용자에 맞춰 다르게 바람세기를 제어할 있습니다. 더욱이 5세대로 오면서 바람 방향도 좌우, 상하 까지 제어가 가능해 사실상 원하는 방향으로 원하는 풍량으로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약한 구조

일단 5세대는 이런 구조를 많이 개착한 것 같다. 하지만 구조적으로 근본적인 해결은 아닌듯하여 첫 번째 단점으로 꼽았다. 바로 선풍기의 약한 구조입니다. 헤드에서 지지봉을 거쳐 받침대로 이어지는 구조중 받침과 지지봉 연결이 보편적인 선풍기 대비 너무 약합니다. 특히 이전세대의 경우, 연결부가 원터치식으로 되어 있어, 처음 선풍기를 조립하고 흔들흔들 거리는 구조가 너무 불안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5세대는 그런 구조가 많이 개선되어 흔들거리는 불안감은 사라졌다.

하지만 여전히 약한 구조를 갖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번 5세대를 구매할 때는 냄새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전 세대의 경우, 처음 조립해서 동작을 시키는데 매쾌한 매연 같은 냄새가 계속 나서 오랫동안 선풍기를 방치했었다. 플라스틱 성형냄새 같았다는데, QC가 잘 되지 않을 것인지 냄새가 꽤 길게 났었고, 추가적으로 밀폐된 방에서 동작시키면 조금 어지럽기도 했다.

핸드폰 시장 경쟁력도 약화

핸드폰 시장에서의 위기는 더 심각합니다. LG전자가 핸드폰 사업에서 손을 뗀 후,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지만, LG전자의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아닌 애플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이미지의 노후화로 인해 젊은층은 아이폰을 선호하고 해외에서는 중국 스마트폰의 성장이 삼성전자의 점유율을 약화시키고 있는 것이 현재의 시장 평가입니다. 갤럭시의 가장 큰 단점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는 점입니다.

아무리 품질이 좋고 연결성이 개선 되어도, 다른 안드로이드 핸드폰 소비자 경험은 비슷합니다. 갤럭시만의 특별함을 느끼기가 복잡한 것이 문제입니다. 중국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1% 미만이고, 미국에서는 2분기 기준 23%에 불과합니다.

노트북컴퓨터 시장 경쟁력도 약화

삼성 노트북이 판매 1위를 유지하던 시절을 지나 LG전자 그램이 초경량을 강조하며 시장을 선도하였습니다. 이제 그램도 중국에서 ODM 방식으로 생산됩니다. ODM은 제품의 설계를 직접 담당하고 생산만을 외주로 맡기는 OEM과 달리, 물품 개발부터 생산까지를 현지 기업이 책임지는 방식의 ODM입니다. 다시 말해 중국에서 생산된 노트북에 그램 로고만 부착되어 출시되는 것입니다. LG전자 노트북컴퓨터 신형 모델인 그램 15인치제품명 15Z90S는 테크프론트가 생산합니다.

테크프론트는 대만의 노트북컴퓨터 ODM 생산기업인 콴타컴퓨터가 중국 충칭시에서 운영하는 생산 라인입니다. 테크프론트는 이미 LG전자의 보급형 노트북인 울트라 PC도 ODM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16,17인치의 프리미어 그램만을 국내에서 생산하고, 주력 모델인 15.6인치 그램은 중국에서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하게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