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나무 껍질(해동피)의 효능과 부작용, 해동피, 엄나무 묘목, 엄나무 순
산림청은 23년 4월의 임산물로 음나무엄나무를 선정하고 4월 13일에 보도 데이터를 배포했습니다. 아래의 보도 자료는, 엄나무의 효능과 효과, 조리법 등을 소개하는 것으로, 해당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임산물 구매를 안내하기 위해 산림청이 직접 제작, 배포한 것으로, 산림청 홈페이지 이달의 임산물 시리즈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음나무는 두릅의 일종입니다. 두릅에는 여러 종류가 있었으나 흔히 이미 전해진 참두릅은 두릅나무의 새순이고, 음나무의 새순은 개두릅이라 불린다.
개두릅과 참두릅은 언뜻 보면 구분하기 쉽지 않지만, 구체적으로 보면 개두릅은 참두릅보다. 잎이 진하고 윤기가 있습니다. 참두릅보다. 슬픈 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음나무 줄기 껍질은 한약명으로 해동피라고 하며 사포닌, 루틴 등 여러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묘목 종류
대림묘목농원에서 많이 추천하고 있는 묘목과 원예 자재들입니다. 그만큼 다양하고 색다른 종류가 많습니다.. 침엽수 서양측백 6종, 둥근 서양측백 14종 등 여러 서양 측백나무를 만나볼 수 있어요. 안개나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안개나무 10종이 있습니다. 안개나무, 자엽 안개나무 등 세계 최고 식물 브랜드인 PWProven Winners 품종 34종이 있습니다. 국수나무, 붓들레아, 아나벨수국, 유럽 목수국 등 이태리 명품 화분 연한 갈색의 테라 세나 화분과 진한 갈색의 테라코타 화분이 사이즈별로 있습니다.
가격은 43,000 1,743,000원으로 다양합니다. 명품이어서 그런지 다소 비싼 종류들이 많습니다.. 신품종 그라스 : 그라스 중에 새로운 품종인 미스칸투스 7종을 볼 수 있어요.
엄나무 효능효과
엄나무는, 나무껍질과 뿌리껍질을 약재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의원에서 약재로 사용할 때는 생약명이 해동 피라 불립니다. 약용으로 사용할 때도 특별히 계절과 관계없이 연중 수시로 나무껍질이나 뿌리껍질을 벗겨서 햇볕에 말려 다져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엄나무의 주요 성분으로는, 탄닌tannin, 플라보노이드fravonoid 배당체, 쿠마린coumarin 배당체, 소량의 알칼로이드와 사포닌saponin, 아그리 콘aglycon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동 피는 신경통과 관절염에 효과가 너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타박상과 근육마비, 근육통의 치료에 효능이 좋고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조경수 관상수
향나무, 개나리, 계수나무, 구상나무, 국화, 금송, 꽃사과, 꽝꽝이, 남천, 노각나무, 눈향, 느티나무, 능소화, 단풍, 동백나무, 등나무, 때죽나무, 라일락, 만병초, 맥문동, 모감주, 목단, 목련, 무궁화, 바이텍스, 박태기, 블루아이스, 백일홍, 백합, 벚나무, 사철나무, 산사나무, 매화, 철쭉, 셀릭스, 소나무, 소사나무, 수국, 말발도리, 이팝나무, 자귀나무, 안개나무, 회양목, 자엽풍년화, 자작나무, 작약, 잔디, 잣나무, 체팔란투스, 조팝나무, 주목, 쥐똥나무, 황금실화백, 튤립, 층층나무, 치자나무, 칠자화, 팥배나무, 편백, 피라칸사스, 황칠나무, 홍가시, 꽃복숭아, 화살나무, 황벽나무, 회화나무, 산딸나무, 그라스, 병꽃나무, 대나무, 올리브, 가문비, 금사슬, 측백나무, 국수나무, 장미, 자카란다.
엄나무 재배방법
엄나무의 파종시기는 34월입니다. 번식방법은 종자씨앗 번식과 줄기를 잘라 심는 이식법, 뿌리는 나눠 심는 분주 법이 사용되는데요. 엄나무 묘목은, 강한 햇볕에 약하기 때문에 발아되면 옮겨 심은 후 일정 기간 동안 그늘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늘 아래에서 잘 자란 묘목은 어느 정도 자라면 햇볕을 좋아하는 특성으로 변하는데요. 이때는, 햇볕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차광시설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재배지는 별로 가리지 않으나 땅 힘이 좋은 곳이라야 합니다.
특히, 묘목의 경우는 토양에 수분이 많으면서 배수가 잘되어야 생육상태가 좋습니다. 엄나무는 종자와 자른 가지를 꽂아 심는 삽목으로 번식을 하게 되는데요. 발아 후 옮겨 심을 때 가는 뿌리는 재생력이 약하기 때문에 길이를 너무 간단하게 자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옮겨 심는 묘목이 완전히 활착 된 다음 김매기와 비료주기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고 장마기 전에 2차 김매기를 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