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공익제보단 모집 확정 및 신청 방법 정리
도로교통수단 법규 위반 차량을 신고하면 포상금이 지급되는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반인의 경우 국민 신문고 앱 등을 활용해 신고는 가능하지만, 공익제보단에 선발되실 경우 건당 포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0년 처음 도입되어진 제도로 코로나로 인해 배달 오토바이가 증가함에 따라 도로교통수단 법규 위반 사례도 함께 증가해 불법 행위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제도가 신설되었습니다. 공익제보단에 선정되신 후 도로교통수단 법규 위반 차량을 신고하면 항목에 따라 건당 48천 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신청 방법
2021년, 2022년 모두 공익제보단 신청 방법이 동일하였으므로 2023년에도 동일하거나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기준으로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본부에 제출하는 양식을 미리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유의 사항으로는 1개의 공단 지역 본부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중으로 지원하여 합격 통보 문자를 수신받으셨다면, 제일 먼저 수신받은 본부로 배정받아집니다.
포상금 안내
도로교통수단 법규 위반 신고는 1건 당 4천 원이지만, 중대 도로교통수단 법규 위반은 2배인 1건 당 8천 원입니다. 또한, 번호판 가림 및 훼손과 같은 자동차 관리법 위반은 건당 6천 원의 포상금이 지급되며 월별로 실적을 종합해서 다음 달 초에 바로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분기별로 우수활동자 100명을 선발해서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도 지급됩니다.
신청 방법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을 위해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소식정보 메뉴 중 공지사항에 접속하시면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공고에서 활동 방법과 실적 제출 방법 등이 세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3. 지원방법 및 선발 기준에서 지원 링크를 통해서 지원서 작성 후 제출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