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형사 입건 16세에 전과 생기나( 동부간선도로)

장난감공장장 2024. 4. 14.

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형사 입건 16세에 전과 생기나(+동부간선도로)

딸배의 어원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원래 단어인 배달을 거꾸로 말해 달배라고 말하다가 세게 발음해 딸배가 된 경우입니다. 지능을 능지라고 표현하는 것과 같은 의미라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배달 오토바이 뒤에 플라스틱으로 된 수납통을 얹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전문용어?로 딸통이라고 부릅니다. 딸통을 달고 다니는 배달 오토바이니 딸배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오토바이를 시동을 걸어놓은채 세워놓으면 딸딸딸딸 하고 엔진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요. 이 소리를 그대로 가져와 딸배가 된 것입니다.

안전신문고 어플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형사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 이해하는 방법 안내

신호를 100 지킨다는 건 사실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운전 조작의 실수 아니면 인간이기에 원하지 않는 실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작스러운 스피드미터 고장으로 지정된 속도보다. 조금 더 순식간에 이동하며 과속할 수 있고, 높은 화물차로 인해 시야에 신호등이 보이지 않아 감속이 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용 오토바이는 무거운 짐을 싣는 경우 브레이크가 밀려 정지선을 넘어 정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를 인지하고 그 구간에서는 더욱 주의를 필요한데요.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 이해하는 방법 중 현재 가장 유용한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신호위반을 조력하는 것이 아닌 혹여 실수할 수 있는 상황에서 더 주의하기 바라는 차원에서 정보 전달드립니다.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 이해하는 방법

수건으로 오토바이 번호판 가리기

최근 배달대행업체 부릉을 중심으로 행해지고 있는 형태입니다. 뒷좌석 하단에 수건을 묶어서 번호판을 가리는 수법입니다. 바람에 휘날리면서 번호판이 보였습니다. 안보였다하지만, 결국은 사진을 아무리 찍어도 번호판이 보이지 않아 공익제보도 쉽지 않습니다. 부릉에서만 여러건을 목격했는데, 부릉 배달기사를 중심으로 정보공유하여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오토바이 번호판 구부리기

아래 오토바이 번호판을 배포 있게 공개합니다. 그래도 번호를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만약 번호가 보인다면? 눈썰미가 굉장히 좋은 분입니다. 오토바이 번호판을 구부리는 방법도 많이 쓰입니다. 자동차와 다르게 번호판이 오토바이 뒷부분에 돌출되어 있기에 쉽게 구부리고 있습니다. 가상사리를 양쪽으로 접는 부분, 반으로 접는 부분, 윗쪽으로 올리는 등, 여러가지 형태로 번호판 변형을 하고 있습니다.

공익제보단 포상금 제도 안내

포상금 지급대상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미착용, 유턴횡단후진위반, 번호판가림 및 훼손 등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은 1건당 4천 원,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같은 중대교통법규 위반은 기본포상금의 두 배인 건당 8천 원, 번호판가림 및 훼손과 같은 자동차관리법 위반은 건당 6천 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지급시기는 월별로 실적을 종합해서 다음 달 초에 바로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분기별로 우수활동자 100명을 선발해서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도 지급됩니다. 이럴때 우수활동 포상금은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열심히 활동하면 추가적인 포상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번호판 가린 오토바이 신고

번호판을 가린 오토바이는 교통위반 사건으로 처리되지 않고 자동차관리법 사건으로 처리됩니다. 1. 스마트국민제보 어플로 들어가 주세요. 안전신문고, 국민신문고 어플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3. 메인화면에서 이륜차위반을 눌러주세요. 4. 동영상 아니면 사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 동영상 혹은 사진을 촬영해 주세요. 번호판 가린 오토바이는 교통위반 사건이 아니기 때문에 영상에 시간표시가 없어도 신고가 가능하므로 기본캠코더로 먼저 촬영하고 이후에 불러오기를 해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오토바이 신고대상과 벌금

1. 신호위반 신호위반은 오토바이들의 단골 주제입니다. 심지어는 횡단보도가 파란불이 될 때 출발하는 오토바이도 있습니다. 오토바이 신호위반 벌금은 6만원입니다. 2. 차선 위반, 위협운전 중앙선 침범, 위법 유턴, 위협적인 추월, 정지선 위반 모두 벌금 대상입니다. 오토바이 중앙선 침범은 벌금 4만원, 불법유턴은 4만원, 위협운전이라고 판단되면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3. 오토바이 인도 주행 오토바이 인도 주행 역시 불법입니다.

신고할 경우 운전자는 벌금 4만원을 물게 됩니다. 4. 번호판 미부착 및 번호판 가림 번호판을 달지 않거나, 교묘하게 가린 오토바그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고를 해도 번호판 구분이 안 되어 처벌이 어려운데요. 이럴 때는 신고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번호판이 불량한 오토바이를 따라가 정차해 놓은 사이 경찰을 부르는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