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피 효능 12가지, 부작용, 유근피 먹는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자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더니 이제는 오후가 다. 되어가는 즈음에도 날씨가 많이 선선해진 가을입니다. 다들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시나요? 이렇게 계절이 바뀔 때 많이 건강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느릅나무의 껍질 유근피 효능과 먹는 법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느릅나무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나무 이름이라고 생각하실거에요. 그러나 유근피? 그게 뭘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유근피라는 약재는 느릅나무의 껍질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느릅나무 유 뿌리 근 껍질 피 이렇게 구성된 한자어라고 한답니다.
느릅나무껍질 부작용
느릅나무껍질의 끈적한 점액 성분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이뇨작용이 탁월하고, 두통, 소화불량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쌀쌀한 성질 느릅나무껍질은 찬 성질의 식품으로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몸이 차신 분들은 과도한 섭취를 하지 말고, 느릅나무껍질차로 드실 경우에는 하루에 3잔 이내로 섭취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용 및 복용량
느릅나무 껍질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장기간 복용하면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에서 제공한 권장 복용량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복용량과 기간에 대한 지침은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신장이나 간 질환과 같은 특정 질병이 있는 개인은 느릅나무 껍질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나무껍질의 특정 화합물은 이러한 기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의료관련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느릅나무껍질은 뛰어난 효능이 있지만 그에 반해 주의 깊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느릅나무껍질을 건강 요법에 포함시키기 전 신체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부작용을 인식하는 게 중요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유근피에는 베타시토스테롤과 피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항산화 물질로 혈액 내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상승하지 않도록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며, 이와 더불어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느릅나무껍질은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당뇨병 등의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있습니다.
알레르기 진정 효과
유근피가 쓰이는 기본적인 질환이 바로 호흡기 질환입니다. 유근피에 피토스테롤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비염이나 천식 같은 각종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느릅나무껍질을 물에 담그면 코처럼 끈적거리는 점액이 나와서 코나무라 부르기도 하는데, 이 점액 성분이 바로 소염과 항균 작용을 합니다. 점액질이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해서 비강의 점막에 바이러스나 세슘 등이 붙지 않도록 촉촉하게 보호하며 부은 점막과 염증은 가라앉히고, 막혀있는 코는 뻥 뚫어줍니다.
유근피 먹는 법
뭐든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몸에 오히려 해가 되는데요. 유근피 또한 하루 적정 섭취량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1012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복용방법은 다른 약재들처럼 잘 씻은 다음 물 1.5리터에서 2리터정도 넣어주고 유근피를 25g 넣어준 다음에 1시간 정도 끓여서 유근피 차로 섭취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