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2월까지 우체통 활용 폐의약품 수거 시범사업폐의약품 수거함의 위치는
우리는 쉽게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고 또 병원을 방문해서 처방받은 약을 먹다가 증상이 호전되어 약이 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폐의약품을 어떤식으로 폐기해야되는지 몰라 그냥 쓰레기와 함께 배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의약품 같은 경우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되며 큰 환경 오염의 문제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배출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각 지자체에는 폐의약품 수거함이 있고 폐의약품을 받는 약국들이 많이 있습니다.
약국에 약을 사지 않고 방문하기가 꺼려진다거나 약을 들고 갔는데 수거함이 없는 경우가 종종있어서 집에 약을 쌓아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분들이라면 지차체에 마련된 폐의약품 수거함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폐의약품 배출의 문제점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복용하지 않은 의약품을 쓰레기통에 버려서 매립되거나 하수구로 버려지면 항생물질 등의 성분이 토양이나 지하수, 하천에 유입돼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슈퍼박테리아 등 내성균 확산으로 시민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폐의약품 수거함은 약물의 오남용 방지를 위해 잠금장치를 해야하는 등 관리가 필요해 설치 확대가 어려웠고, 공공기관 내 수거함은 근무시간 외에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우체통을 활용한 폐의약품 수거는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출 장소
스마트 서울맵에서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정사업본부 누리집 우리동네 우체통 찾기로 우체통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폐약품도 일반쓰레기로 생각하고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렸었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이 아닌 도시에서는 주민센터나 보건소를 통해 폐의약품을 버릴수 있다고 하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폐의약품도 분리배출 해야 해야하는 시민 인식 확립으로 우리 아이, 우리 시민 건강을 지킬수 있도록 우리 함께 노력해야겠습니다.
7월부터 음주운전 3회 이상 운전자, 차량 몰수대검찰청과 경찰청이 7월1일부터 검경 합동 음주운전 근절 대책을 시행하고 음주운전자의 범행 도구인 차량을 적극적으로 압수한 뒤 몰수 처분을 받아낸다고 합니다.
환승 적용조건
재승차 시 환승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차한 역과 동일역동일호선에서 지하철을 다시 타야 하고, 환승 적용 이후부터는 기존대로 승차거리에 비례한 추가요금을 냅니다. 지하철 이용 중 1회에 한해서만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고 선후불 교통카드 이용시에만 적용됩니다. 1회권이나 정기권 이용 시에는 환승 혜택 불가 10분 내 재승차 제도는 이전 동일역 5분 재개표 제도와 달리 지하철 탑승 이후 다른 역으로 이동한 경우에도 환승을 적용받습니다.
수거함 우체통 위치 찾기
하지만 우리 동네 어디쯤에 우체통이 설치되어 있는지 아시나요? 최근 동안 모두 휴대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보니 우체통을 이용할 일이 거의 없으시지요? 하지만 예전보다. 많이 줄기는 했지만 지금도 동네마다. 우체통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재 서울 전역에는 873개의 우체통이 있습니다. 가까운 우체통 위치는 우정사업본부 누리집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 누리집 우채국 찾기 지도검색 or 일반검색에서 우체통 항목 으로는 현재 지도를 기준으로 가까운 km에 위치한 우체통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에서는 주소나 우체국명 그리고 지하철역 이름 등 조건을 설정해서 가까운 우체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이 검색에서는 우체통뿐만 아니라 우체국 365 코너나 무인창구 그리고 우표판매소까지 모두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 외 약 주의사항
무조건 타인에게 처방한 약을 같이 복용하거나 날자가 지난 약을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약은 그 사람의 질환과 건강 상태를 고려한 처방입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상황과 몸에 맞지 않아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은 제조된 후 일정 기간 동안 안정성과 효과를 보장합니다. 날짜가 지난 이후에는 약의 효능도 감소되어 의도한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 기간이 지나면 부작용이나 독성 반응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효기간 지난 약 복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폐의약품 배출하는 장소와 배출 방법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