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투자 방법 및 환율 전망 (ft 엔저 테크, 엔테크)
엔화 투자 방법 및 환율 전망 (ft 엔저 테크, 엔테크)
by. 멀티 존 일본의 엔화 환율 전망은 2015년 이후에 8년만에 최저가를 찍고 있어서 엔화투자 방법에 관하여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달에만 510 정도 엔화를 투자를 하기위해 은행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전망입니다. 단기적으로 엔테크가 유리 할수 있으나 달러 변동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늘 주의해서 엔화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지금 현재의 일본 기업들에게 거의 제로 금리로 돈을 빌려주고 국내 원화 가치가 상승한 상태에,미국 측이 높은 금리를 유지 및 상승 전망에 따라 일본 엔화환율이 낮은 상태이지만,언제 변동을 할지 모르니 무리하게 투자를 하는 것은 금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작년 이맘때쯤과 비교를 해보면 58배 정도 환전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초보자에게 직접 투자를 추천하는 이유
초보 투자자의 경우 간접투자를 통해 수수료와 세금 등의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간접 투자에 성공하면 환차익과 함께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이는 투자 선택의 성공률이 높을 때만 성취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간접투자는 환율 외에도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접 투자 일본 엔화 환률의 필요한 점 직접 투자는 통화 시장에서의 거래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한 단순한 환전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환전 수수료는 결정하는 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은행과 우대 수수료를 적용받는 방법은 전국은행연합회의 에서 내용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투자 다각화
1,000만 원으로 시작하면 큰 금액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화 투자는 특히 초보자의 경우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차익의 강점은 수익에 대한 세금이 없고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엔화뿐만 아니라 다른 외화에 대한 투자에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엔화 환율에는 여러 가지 변수가 작용하며 원엔 관계 이외의 요인, 특히 미국 달러 중요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전 세계적으로 엔화 가치가 상승하더라도 원화 가치가 더 빠르게 상승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엔화 투자가 처음이라면 여유 자금의 1020만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자금을 분산 투자하는 신중한 전략은 주로 채권이나 예금과 같은 금리 자산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엔화예금 단점
이자가 미미하고, 수수료가 있습니다. 외화예금의 수수료는 환전 수수료와 현찰 수수료가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현찰 수수료 엔화예금의 가장 필요한 포인트는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더 절약하는 것인데요, 환율 우대사항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전 수수료를 비교할 때 환전 비교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은행연합회 환전 수수료 비교 홈페이지 은행별로 최신 환율 우대사항이나 이벤트가 업데이트가 되니 환전하실 때 들어가셔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엔화선물 ETF
환전할 필요 없이 국내에 상장된 엔화 선물 ETF를 매수하는 것입니다. 엔화 가치가 오르면 상승하고 내리면 떨어지는데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일본엔선물 ETF가 있습니다. TIGER 일본엔선물은 엔화 가치에 따라 움직이는 ETF로 한국거래소에서 발표되는 엔 선물지수를 기초지수로 합니다. 환전수수료는 없고 주식처럼 간편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11월 들어 지난 14일까지 이 상품에 순유입된 개인투자자 자금이 무려 233억 원이라고 합니다.
펀드 보수는 연 0.25이며 매매차익에 15.4의 배당소득세가 있습니다.
일본 펀드와 ETF 투자 전망과 방법
또한 일본 펀드나 ETF에 투자 엔화가 쌀때 더 많은 수량을 매수 할수 있다고 해서 상승장이 오게 된다면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상장 일본연관 ETF도 있고 직접 투자하는 일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담은 종목은 미국 국채 2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그리고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GLOBAL X JAPAN SEMICONDUCTOR ETF 입니다.
이것은 일본장에서 투자를 안하더라도 인기 있는 지수를 추종하는 ETF이기 때문에 지수가 높지 않아도 환율이 높아지면 환차익으로 어느 정도의 수익을 볼수 있습니다. 알아 두셔서 두가지 측면으로 투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 상장된 엔화 ETF는 TIGER 일본엔선물 ETF가 유일하게 있습니다. 이 ETF는 엔선물 지수를 기반으로 원,엔 환율을 추종하고 있습니다.